광저우 오페라 하우스

이동약자와 보호자를 위한 휠체어 탈부착 구동기구 타보리입니다.

광저우 오페라 하우스
기관명 주한중국문화원
단체명 중국 국립 발레단 / 중국 국가 경극원 / 광저우 오페라 하우스 / 시안 연예 그룹 홈페이지홈페이지 바로가기

기관소개

기관명 : 주한중국문화원
소재지 : 서울 종로구 사직로8길 23-1, 대한민국

중국정부가 아시아 지역에서는 최초로 개원한 문화원인 주한중국문화원은 2004년 12월 28일, 한국의 수도인 서울의 중심에 설립되었습니다. 주한중국문화원은 설립 후 16년간 지속적으로 한국과의 문화 교류 및 홍보 확대를 통해 중국의 문화를 한국에 소개하고, 두 나라 국민들 사이에 놓인 우호의 다리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올해는 중국 국립 발레단과 중국 국가 경극원, 광저우 오페라 하우스, 시안 연예 그룹을 소개하고 함께 나누고자 합니다.

중국 국립 발레단(中央芭蕾舞团)

중국 국립 발레단은 1959년 12월에 설립되었습니다. 전문 아카데미 출신의 뛰어난 예술가들로 구성된 중국 국립 발레단은 정부와 사회 각계의 지원 아래 탄탄한 러시아 기반을 바탕으로 끊임없이 다양한 방식의 작품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백조의 호수, 돈키호테, 지젤, 카르멘, 오네긴, 인어공주, 무희, 신데렐라(Swan Lake, Don Quixote, Giselle, Carmen, Onegin, The Little Mermaid, La Bayadère and Cinderella ) 등과 같은 세계적인 명작 외에 홍색낭자군《红色娘子军》, 축복《祝福》, 황하《黄河》, 홍등《大红灯笼高高挂》, 모란정《牡丹亭》, 명절《过年》, 학혼《鹤魂》, 돈황《敦煌》, 구색록《九色鹿》등 민족적 특색을 살린 자체 작품을 제작하여 고전과 현대, 전 세계 문화의 조화로 중국 발레 예술의 발전을 위한 성공적인 길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홈페이지 : https://www.nbc.cn/
이메일:zbycb@126.com

중국 국가 경극원(中国国家京剧院)

국가경극원은 중화인민공화국 문화부 직속 국가예술단으로, 1955년 1월에 설립되었습니다. 초대 원장은 경극예술의 대가 매란방(梅兰芳) 선생입니다. 극작가, 감독, 무대미술가 등 뛰어난 실력을 갖춘 공연예술가들이 모여 경극예술공연단체를 만들었습니다. 60여 년 동안 500여 편의 서로 다른 장르의 우수한 전통, 신편 역사극과 현대 경극을 계승, 창작, 공연했고 50여 개의 극과 200여 명이 국내외에서 각종 상을 받았습니다. 국가 경극원은 대외 문화교류라는 중요한 임무를 가지고 끊임없이 세계 각지로 공연단을 파견하고 있으며, 일찍이 50여 개 국가와 지역, 오대륙을 방문하여 국제적으로 좋은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중국과 외국의 문화 교류를 촉진하고 세계 각국 사람들과의 친선을 증진시키기 위해 적극적인 공헌을 하고 있습니다.

이메일:jonsunq@qq.com

기관명 : 광저우 오페라 하우스 (广州大剧院)

광저우 오페라 하우스는 광저우 도심 중심부에 자리 잡고 있으며, 영국계 이라크인 디자이너 자하 하디드가 설계한 것으로 마치 주강(珠江)물에 씻겨 내려가는 듯한 두 개의 영석(灵石)의 형상을 하고 있습니다. 최고의 성학가 해럴드 마셜 경이 극장을 위해 정교하게 만든 성학적 효과는 완벽에 가깝고, 세계 건축계 및 무대에 선 예술가와 ‘세계 10대 오페라 하우스(USA Today 평)’, ‘세계에서 가장 장관인 극장(영국 dailytelegraph 평)’ 등 국제 여론으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광저우시가 13.8억 위안을 투자해 5년에 걸쳐 정성껏 지은 광저우 오페라 하우스는 1687좌석의 오페라 하우스와 443좌석의 실험극장, 3칸의 다양한 연습실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개막 후 근 10년 동안 3897회의 각종 문예 공연을 개최하였으며, 강좌, 전시, 작업장 등 각종 공교육 행사를 1850회 개최하여 이를 보기 위해 누적 관객 500만 명 이상이 극장을 찾았습니다.

홈페이지 : http://www.cpaatheatres.com/
https://www.gzdjy.org/
이메일:srilt.caeg@outlook.com

기관명 : 시안 연예 그룹(西安演艺集团)

2012년 5월 설립된 시안 연예 그룹은 시안시에서 가장 규모가 큰 국가 소유의 연예 단체로 취장신구(曲江新区)에서 직접 관리하고 있으며, 시안가무극원(西安歌舞剧院), 시안연극원(西安话剧院), 시안이수서(西安易俗社)등을 비롯한 16개의 예술단체와 배우 천여 명, 국가 업계 최고상 수상 13명, 국가 1-2급 배우, 연주자, 연출자 136명이 소속되어 있습니다. 또한 1000석 극장 1개와 중소형 극장 8개로 총 3300여 석을 갖추고 있으며 조명 음향설비가 완비되어 있습니다. 최근 몇 년간 단체를 더 깊이 발전시켜 우수한 작품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여 제8회 중국 곡예 모란상에 이어 제11, 12회 중국예술제 ‘문화대상’을 잇따라 수상하며, 제14회 중선부(中宣部) '오개일공정상(五个一工程奖)' 등에서 중요한 상을 받았습니다. 2020년, 새로운 취장공연건물로 옮겨 공연을 질적으로 업그레이드하는데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메일 : 33554008@qq.com

시설 현황

극장 보유 현황 대극장 1670석, 실험극장 330석
전시실 보유 현황 보유
부대시설 보유 현황 연습실 | 분장실
선호 장르 전체
추가 선호 정보 문화교류

작품리스트

작품이미지1

작품명홍등《大红灯笼高高挂》

쑤퉁(苏童)소설 ‘처첩성군(妻妾成群)’에서 소재를 얻고, 장예모 감독의 동명 영화를 각색한 작품.

작품이미지2

작품명백사전《白蛇传》

아미산에서 천년 동안 수련한 사선(蛇仙) 백소정(白素贞)은 인간의 아름다움을 사모하고 아름다운 서호에 와서 잘생기고 착한 청년 허선과 만나 사랑을 키우고 부부가 된다. 상법해(尚法海)는 요괴가 사랑하는 것을 용납하지 않아 둘 사이를 갈라놓게 되고, 천신만고 끝에 둘은 다시 만나게 된다.

작품이미지3

작품명마르코 폴로《马可·波罗》

오페라 는 중국어로 공연하는 3막 오페라로서, 장대하고 웅장한 역사 대서사시이다. 심금을 울리는 사랑과 원한의 이야기는 실크로드의 문화적 가치와 인문학적 풍취를 드날리고, 인류의 평화와 조화로운 세계를 찬미하고 기원한다. 세계 각 지역에서 모인 각기 다른 문화적 배경을 가지고 있는 본 작품의 제작자와 오페라 극단은 그것이 이미 곧 동서양 합작의 작은 축소판이자 중국과 서양 문화 융합의 상징이다.

작품이미지3

작품명전사공주《传丝公主》

이 작품은 런던의 대영박물관에 현존하는 당나라 목판화인 ‘전사공주’를 모티브로 제작되었으며, 당나라 공주 리닝아(李宁儿)와 동로마제국 왕자 소보도리(小波多力) 두 사람이 온갖 시련을 이겨내는 아름다운 사랑을 그린 중국이야기이다. ‘전사공주’는 국가 1급 연출자 좌청(左青)이 총감독, 청년 연출자 조소강(赵小刚), 장윈펑(张云峰)이 집행총감독, 국가 1급 작가 려기(黎琦)등이 공동제작하였고 우수한 청년 무용수 황루페이(黄路霏), 쉬리앙(徐立昂) 등이 주연을 맡았으며, 각종 시상식에서 다수의 수상을 했다.

.